티스토리 뷰

오늘은 페북 차단 확인법 및 페이스북 차단당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일상 속에서 페북을 하면서 여러 가지를 하게 됩니다. 글을 보기도 하고 나의 정보를 올리기도 하고 친구들과 지인들에게 들어가서 어떻게 사는지 구경도 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글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차단해 버리기도 하는 등 활동적으로 움직입니다. 그런데 그게 나만 그런 게 아니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방들도 나와 같이 여러 가지로 움직입니다. 광고를 보기도 하고 아니면 재밌는 움직이는 사진이나 영상들 그리고 괜찮은 정보나 뉴스까지도 이제는 습관적으로 페북을 보면서 어떻게 세상 돌아가는지도 다 되는 곳이 바로 페북입니다. 페북은 페이스북의 줄임말인 것은 다 알고 계시죠?

다시 주제로 넘어와서 오늘 알아보고자 하는 것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페북 차단 확인법입니다. 이를 아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상대방의 이름이나 이메일을 검색하여 상대방을 찾습니다. 하지만 검색하였을 때 나의 지인이 나오지 않는다면, 상대방이 페북으로 나를 차단 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정확히 확인하려고 하면, 나 말고 다른 계정을 통해서 상대방을 검색해봅니다. 이때 검색이 된다고 가정하면 상대는 나를 차단 한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계정도 검색이 안 된다면, 그냥 비공개 중인 것이고요.

두 번째로 페북 차단 확인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즉 페메라고 불리는 곳에서 채팅으로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내어 봅니다. 이때 정상처리가 되지 않는다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것이 되는 것이지요.

세 번째 페이스북 차단 확인방법으로는 기존의 나의 타임라인에 즉 탐라에 상대방이 써놓은 댓글이라든지 태그 등이 있을 텐데 이것이 모두 사라져버리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즉 친했던 친구라면 나의 탐라에 여러 가지 흔적이 있을건데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없다면, 그것은 나와의 관계가 서운해져서 없는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차단당하면 어떻게 되는지 설명해보겠습니다. 상대방의 페이지는 내가 알고 있을 텐데 한번 들어가 보십시오, 그러면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다고 뜨게 된다면 차단당하셨다고 보면 됩니다.

오늘은 함께 페북에 대한 차단 부분에 대해 이야기 드렸는데요. 앞으로도 더 좋은 SNS 정보로 다가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