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오류 해결방안을 오늘 제시해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아이폰 기능 중에 매우 좋은 기능 중 하나라 애플 제품으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면 에어드롭은 최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에어드롭이 실패가 나고 오류가 나는 경유가 많아서 해결방법을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에어드롭은 무엇이냐?

일단 애플 제품에 있는 기능으로 블루투스나 와이파이의 기능으로 파일을 서로 옮기는 기능입니다. 즉 사진, 음악 파일 등 다양하게 옮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으로 찍고 즉석에서 맥북으로 넘어가는 그런 시스템 꿈에만 꿈꿔왔던 그런 시스템인데요. 생각보다는 실패가 뜨거나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패나 오류가 뜰 경우 대처하는 몇 가지 방법을 제시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오류 해결 방인 제시!

일단 첫 번째 보이는 오류나 에러는 바로 연결할 상대가 보이지 않을 땐데요. 이때는 양쪽의 기기에서 와이파이나 블루투스가 켜졌는지 확인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제어센터에서 끼워져있다면 활성화해주시면 도겠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와이파이

두 번째는 에어드롭은 연락처가 있을 때 가능한 설정이 있습니다. 즉 애플 기기라 하더라도 내 것만 공유가 돼야지 다른 사람이 받으면 안 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아이폰에 있는 설정들이 있습니다. 바로 수신 끔: 사용하지 않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연락처만: 상대방이 내 연락처에 있다면 파일을 옮기겠다. 모두: 상대방에 내 연락처가 없더라도 모든 기기에 파일을 전달 하겠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해야 할 것은 두 기기를 확인하시고 연락처가 없다면, 모두를 선택하셔야지만 에어드롭으로 파일을 옮길 때 실패가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블루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모두

세 번째로는 양쪽의 기기가 버전의 호환이 잘되는지를 봐야 합니다. 둘 다 최신 버전으로 올려주시고 서로 똑같은 버전인지 맞히어서 하는 것이 실패나 오류가 뜰 확률이 줄어듭니다. 그런데도 잘 안 된다면, 양쪽 기기에서 어느 쪽이 문제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각의 기계의 어떤 제품이든 연결하여 잘 되는지를 확인해봄으로써 알 수 가 있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실패 상대기기

마지막으로 에어드롭 이용 시 사진을 대량으로 보내게 될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어느 순간 에러나 실패가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나누어 보내는 것도 필요로 합니다. 대략 50장 정도씩 보내면 실패한 적을 거의 본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아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사진 파일이라 하더라도 여러 특정 필터나 보정을 하게 된 사진 파일들을 잘 안 옮겨지는 걸 경험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체감하지 못하고 넘어간 때가 있을 텐데요. 확실히 파일 옮기실 때 이런 보정된 사진 파일을 제외하고 한번 시도해 보십시오. 실패 오류 없는 전송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에어드롭 이용 시 주의사항

실패나 오류가 떠서 모두<< 설정하신 분들은 다 이용하고 나서는 연락처만이라든지 수신거부를 해두셔야지 모르는 상대방에게 무의미한 공격이나 정보 유출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두시기 바랍니다.

*애플 공심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 에어드롭 실패하거나 오류방법 해결법

  • AirDrop 수신자로 표시되는 기기가 없는 경우 두 기기에서 Wi-Fi 및 Bluetooth가 모두 켜져 있고 두 기기 간 거리가 약 9m(30ft.) 이내여야 합니다.
  • Mac 또는 iOS 기기에서 다음 설정을 확인하고 iCloud 로그아웃후 재시동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 시간 날짜 환경설정 확인
  • - Mac > 시스템 환경설정 > 네트워크 > 고급 > 네트워크 기록 삭제
  • - iPad >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