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계산기 기록 될까요?

화타선생님 2019. 2. 16. 01:10

오늘은 아이폰 계산기 기록 기능이 과연 되는지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폰은 정말 쓰기 좋은 핸드폰입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즉 순정의 기능들이 일반 안드로이드보다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많이 쓰입니다. 그러나 아이폰의 계산기는 좋은 점도 있고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기록 부분에서 그런데요. 그럼 함께 아이폰 계산기 기록에 대한 놀란 데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이폰 계산기 기록

핸드폰의 기본 앱 중의 하나인 계산기 특히나 아이폰에서는 깔끔하고 실행하기 간편하여 자주 쓰이는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세로 모드의 아이폰 계산기 말고 가로 모드로 하는 아이폰 계산기를 사용해보셨나요? 그 부분도 함께 알아보고 기록은 어떻게 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계산기 기록 과연 되나?

아이폰 계산기 기록 세로

일단 세로 모드의 계산기 모드는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 담겨 있는데요. 단순하고 사용하기는 편해요. 하지만 공학적인 부분이나 아니면 기록되는 부분이 되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일반분들은 주로 애플스토어에서 따로 계산기 앱을 내려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가로 모드의 계산기는 어떻게 될까요? 가로 모드로 바뀌는 순간 계산기의 능력이 확 올라갑니다. 그만큼 공학계 산기보다 훨씬 뛰어날 만큼의 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이제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사용해 보죠. 좋다고 다들 느끼실 겁니다. 하지만 단 하나의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 계산기 기록 되지가 않다" 입니다.

하지만 이런 불편함 속에서도 편리함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기록이 중요한지는 여러분이 잘 아시겠지만 쉽게 이야기 드리자면, 기존의 계산된 부분에서 또 다른 연산을 입력하고 숫자를 기재하게 될 때 실수를 하게 되면 삭제를 해야 하는데요. 이때 기억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기록을 날려버린다든지의 하는 불상사게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럴 실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아이폰 계산기 기록 가로

예시) 5번의 연산을 거치고 +59를 하려고 할 때 숫자를 잘못 기재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 바로 숫자를 하나씩 지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르고 숫자를 싹 다 지웠다가 다시 하고 그러다가 초기화돼버리곤 했는데요. 그렇지 않아도 됩니다. 잘 못 쓴 부분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살짝 터치를 해주면 끝자리부터 숫자가 지워지게 됩니다. 참고하시면 편하게 계산기를 이용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그러나 공학이나 여러 가지 계산기를 복잡하게 쓰시는 분이시다면 개인적으로는 앱을 구매하여 계산기를 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