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이 약해서 이글을 찾아오셨을 것입니다. 일단 스카이라이프 자체게 예전에는 제일 많이 쓰던 거였지만 실제로 이런부분들이 많이 사라지기는 했습니다. 지금은 각각 iptv를 이용한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말그대로 위성에서 쏘아서 접시로 받던 시절은 지나가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아직 하고 있는 지역들이 많으니 알아보겠습니다.

실제로 다른 btv 엘지 u 플러스 그리고 kt 제품 모두 이제는 iptv개념입니다. 이는 실제로 인터넷 회선의 문제만 없다면 잘 실행이 되지요. 그러나 이 스카이라이프가 문제입니다. 위성방송이기 때문입니다. 위치상 이런 위성방송의 신호가 약한경우는 어쩔수 없이 ip스트리밍 방송으로 전화후에 시청할수가 있습니다.

이는 안내문에도 되어 있는데요. 즉 방송신호가 미약하여 수신되지 않습니다. 안테나 선의 연결상태를 확인하시고 수신기의 전원코드를 뽑은후에 연결하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이때 메뉴- 기능설정- 위생백업을 하시게 되면 기본 지상파와 40개정도의 채널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성신호가 좋으면 다시 스카이라이프로 전환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참고로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002 입니다.

지역이라면 이런 서비스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꼭 한번쯤은 해보는것이 좋아 보입니다. 저라면 부모님이 어디에 들으셨는지 확인후에 이러한 서비스를 직접 해주겠습니다. 다행이 저희 부모님께서는 하나로라는 회선을 이용하고 계시는데 위성이 아닌 iptv 개념이라 다행으로 끈기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