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가끔씩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점을 가지고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모르는 사람도 잘 따라올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실제로 이제는 와이파이는 없어서는 안되는 귀한존재가 되어 버렸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저도 가끔 노트북을 들고 어디를 가게 됐을 때 안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었는데요. 카페나 도서관 등등 공공장소에서 제공되는 공용 무료 와이파이일 경우 특히 더 그런 일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의 경우는 그런 공공에서 쓰고 집에 와서 쓸려고 할 때 안 되는 경우가 있죠. 잘 되던 게 안돼서 화딱지 나는 경우가 있을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검색해보고 별 내용들이 없어서 제가 지금까지 잘 해결하였던 방법들 가지고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해결이 될지 알아봅시다. 방법은 사진과 함께 설명만 잘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안되면 되게 하라!!

와이파이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생기는 현상이 2가지가 있는데요. 자 살펴보도록 합시다.

첫 번째는 공용 식당이나 카페 도서관 등에서 주로 안 되는 경우인데요 저 또한 도 이러한 현상이 발견된 적이 있습니다. 저렇게 x가 뜨게 되는 경우는 보통은 저희가 와이파이랑 저장해놓고 쓰기 때문에 보통은 노트북을 켜게 될 경우는 알아서 연결이 되었기에 신경을 안 쓰고 지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평상시에 쓰지 않았던 경우는 노트북이 알아서 무료 와이파이를 잡아주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내가 임의로 잡아주어야 하는데요. 이것이 어려워서 딱히 검색을 해보진 않았을 것입니다.

wifi

▲이러한 와이파이가 안뜰 경우에는 쉽습니다. 이 부분은 주의 비번이 없는 와이파이를 연결하거나 아니면 각 가게에서 와이파이는 무엇을 쓰면 되는지 보통 물어보지 않아도 비밀번호랑 와이파이를 적어서 게시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가볍게 연결만 해주시면 됩니다. 밑에 사진을 보면서 따라 하시면 됩니다.

wi-fi

▲와이파이 부분에 x가 떠서 안뜰 경우에는 보통 와이파이 연결이 제한되었거나 꺼놓은 상황이 많습니다. 이럴 경우엔 마우스 좌 클릭 이후 저 와이파이 기능을 눌러서 키면 되는 것이죠 그리고 비행기 모드가 꺼져있을 수도 있었겠고요. 이렇게 해도 안되면 네트워크 부분에서 찾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살펴보도록 합시다. 뒤에서 사진 보고 따라 해요.

netis

▲와이파이 기능을 켜게 되면 지금의 화면처럼 여러 가지가 잡히는데요 집이라면 본인이 쓰는 것 밖이라면 게시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연결하면 됩니다. 이 부분은 딱히 말 안 해도 일부분이니 가볍게 사진만 보시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연결

▲여기도 연결하는 부분인데 넘어가도록 할게요. 이렇게 기본적인 부분을 했는데도 안되는지 모르겠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어판을 클릭하면 이러한 화면이 뜨는데요.

▲이제부터 나이가 좀 드신 분은 여러 울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사진을 보시면서 해봐요. 저도 아버지가 안돼서 도와주는데 정말 쉽지만 어르신들은 통화로 하려니 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원격제어로 해결해준 적이 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네트워크 및 인터넷 부분을 클릭하여 줍니다.

상태확인

▲보통은 잘못된 경우는 보이는 네트워크 상태에서 1번이나 2번 경우 둘 중에 하나가 잘못된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공유기가 아직 잘 작동하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고 그리고 다른 하나의 경우는 노트북에서 공유기의 와이파이를 받았는데 꼬여서 잘 안 되는 경우가 있게 되는데요.

이두가지 모두 일단은 할 수 있는 방법이 한 가지가 있습니다. 정말 잘 안될 경우에는 노트북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고 그리고 공유기도 작은 핀으로 초기화 버튼을 눌려서 초기화하고 다시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보통은 지금의 방법으로 해결이 됩니다.

네트워크 연결및 속성

▲아까 네트워크 부분을 눌렀을 경우에는 저런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보이시나요. 저 부분에서 가운데 와이파이 부분에 상태가 x로 되어있게 됩니다. 그러면 와이파이 부분에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시고 속성을 클릭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진은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속성변경

▲네 저기 속성 클릭하면 됩니다.

클라이언트 조절

▲지금 이화면이 뜨면 컴 알못 들은 머리가 아프시기 시작하는데요. 음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로써 쉽게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트워크 와이파이 속성을 통한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하기

  • 1. 빨간색 박스 부분을 살펴봅니다.
  • 네트워크용 클라이언트라고 불리는 부분이 잘못된 경우가 있게 됩니다. 여기서 보통은 저 부분이 클릭이 안 되면 체크해주세요.
  • 2. 그리고도 안된다고 한다면 제거를 한 뒤에 다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 3. 그리고 다시 또 와이파이 안뜰때에는 공유기 쪽을 손을 봐야 하는데요.
  •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처음엔 공유기를 끄시고 10초 동안에 시간의 여유를 두시 다시 전원을 켜시면 됩니다.
  • 4. 또 안된다면 공유기에는 보통 초기화 버튼이 있는데요 보통은 작은 구멍으로 바늘 같은 얇은 것으로 누르시면 초기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5. 이렇게 하신 뒤 보통은 노트북을 재부팅하시거나 기다리시면 모든 부분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 6. 정말 급했을 경우에는 핸드폰 테더링을 이용하여 노트북 와이파이 안 뜨는 경우를 해결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